라이크 리뷰 라이프/생활용품

[구매후기] 라벨프린터 sl43

라라켁 2024. 11. 17. 19:08
728x90
반응형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라벨프린터가 필요해서 하나 샀다.

뭐 크게 출력할게 많지는 않은 단계라 저렴한 감열 라벨 프린터를 알아봤다.

사무실을 옮기고 나니 뭐가 이렇게 할일이 많고 사야할 것도 많은지 ....

어찌되었건 나는 라벨프린터를 고심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냥 샀다.

그것은 HPRT sl43 이란 조그마한 보급형 감열라벨 프린터다.

 

실제로 후기 영상을 한편 보기는 했는데 평상시에 물건살때 검증하는 방식과는 동떨어지게 아주 급하게 구매한 제품이다.

구매하고 보니 우리나라에서 라벨프린터는 거의다 하이하이몰 이란 곳에서 다들 구매하는 듯 했다.(왜 이런 생각이 들었냐면 계약택배사 사장님이 라벨프린터 얘기하니까 하자마자 하이하이몰에서 사셨죠??라고 물어보는 걸 보니 그런듯 하다고 생각했다.)

 

암튼 그렇게 구매한 이녀석은 일단 장점이 있다.

국내에서 프로그램을 한국어 버젼에 투자를 했는지 프린터라벨 디자인 프로그램이 딸려 온다는 사실이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프린터 성능도 나쁘지 않다.(가성비가 괜찮은듯 하다).

그런데 프로그램이 나이스다. 엑셀이랑 연동도 잘되는 편이고 무료라는 점이 가장 좋다.

 

그리고 더불어서 나는 여기에 바코드 라벨 건도 구매했는데 요것도 아주 저렴한데 기능은 잘 하는거 같다.

중국산 저가품도 많긴 한데 라벨프린터를 고민없이 산게 어찌보면 더 나은 선택이 되지 않았나도 생각이 든다.

 

출력 영상을 좀 올려야하는데 요즘 너무 바빠서 찍어둔게 없다. ㅜㅜ 한가로이 그걸 찍을 여유따위가 없는 현실..

 

그런데 몇가지 단점이 있다.

1. 맥이랑 호환이 안된다.(프린터 자체는 될지도 모르는데 프로그램을 쓸 수 없으므로 윈도우를 써야함)

2. 지원하는 라벨지는 30*10까지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뽑아보니 엄청나게 깨진다. 작은라벨을 뽑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3. 그리고 라벨지는 비싸도 유포감열 라벨지를 쓰는게 가장 이상적인것 같다!!

이상 끝!!!!!

728x90
반응형